반응형

2024/09 3

[Typescript] 코딩테스트를 위한 타입스크립트 프로그래밍 환경 구축

서론'코딩테스트 준비는 꼭 이직이 아니더라도 항상 준비해놓아야 한다. 마치 운동처럼'내가 만들어놓고도'아! 이게 진리다 정말!'라는 생각이 드는 말.하지만 실천은 하지않고 항상 생각으로만 존재했던 말이다. 그러나 이제는 정말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만 하고있으니 매너리즘에 빠져 코딩 능력 성장이 멈추고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기 때문이다. 나는 코딩테스트 언어를 Typescript로 정했다. 언어 선정에는 고민이 참 많았다.회사의 레거시는 PHP, 모던은 Node(Typescript), 관심있는 분야는 Python, Go너무 짬뽕되어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내 책장도 짬뽕 그 잡채이다..) 그래도 제일 중요한것은 현업아니겠는가. 또한, 사이드프로젝트를 하면서 프론트엔드도 만질일이 많이 생겼..

뉴발란스 제품을 50% 저렴하게 살수있다? 걷기만 한다면!!

날씨가 선선해지고 있는 요즘은 운동을 시작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본격적으로 하기에 부담스럽다면 걷기나 가벼운 조깅도 괜찮은 선택일 것 입니다.혹시 걷기도 부담스러우신가요? 그렇다면 당장 옆구리를 한번 집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농담입니다. 제 취미는 한동안 런닝이였고지금도 주 1~2회 정도는 런닝을 하고있습니다. 런닝을 취미로 하다보면 런닝 측정 앱에 대해 꼭 한번쯤은 생각하게 되는데요. 저 또한 나이키, 아디다스, 런데이 등 다양한 런닝 측정 앱을 사용해봤습니다.각각 장단점과 특징이 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은 바로 스트라바(Strava)입니다. 스트라바는 런닝 측정 앱 입니다.분명 여러 특징이 있겠지만,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제목과 관련된 결과물을 내놓기를 바랄 것 입니다.따라서 '뉴발란..

재정보 2024.09.24

용기내는것이 쉬운사람은 없을것이다.

오늘 낯선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평소라면 그런자리는 피했을 나이지만,인생의 소소한 이벤트가 될 수 있겠거니~ 싶어 대화에 응했다. 대화의 주제는 다양했다.인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것, 나는 잘 살고 있는가, 나의 이상 등.. 그 중에서 이 글을 작성하게 만든 주제는 바로 '나의 부족한 점' 이다. 우선 이 전 주제는  '나의 장점' 이였다.나는 나의장점을 배려심과 섬세함 정도로 이야기를했다. 그리고 부족한 점에 대해 이야기할때나는 내가 꼽은 장점의 이면을 바로 들출 수 있었다.곧바로 장점의 이면을 들추었다는건, 나 역시 평소에 인지하고있었음이라 그것은 바로 배려심과 섬세함의 이면에 있는겁(怯) 이다.나는 용기를 내는것이 어렵다. 항상 그러한가?그렇지는않다. 공적으로 엮여있는 것들에 대해 필요한 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