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습관/운동

PT 받는 이유

재삉 2022. 10. 5. 17:31
반응형

PT를 받는다는것은 큰 소비를 동반한다.

 

서울기준으로,

PT가격이 싸다 하더라도 회당 대략 7만원으로 잡았을 때,

30회 기준 210만원에 육박한다.

 

아무리 헬스와 PT가 대중적으로 인기를 끄는 시대가 도래했다지만, 

직장인이라 하더라도 부담스러운 가격임에는 틀림없다.

 

따라서

나는 PT를 받기전에 무엇을 얻고자했고,

무엇을 고려하여 PT샵을 결정하였고,

어떤 과정을 거쳤으며

결과적으로 무엇을 얻었나에 대해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1.PT를 받은 이유

런닝과 맨몸운동을 1년 정도 꾸준히 하는 내 모습을 보면서,

운동에 대한 습관은 어느정도 되어있다고 생각했다.

 

습관이 되어있고 꾸준히 하다보니

일부 맨몸운동으로는 자극을 줄 수 있는 부분에 한계를 느꼈고(사실은 방법을 몰랐을 뿐)

일부 맨몸운동은 아예 시작조차 못할정도로 힘들었다.(부족한 근육부위에 처음부터 몸무게 수준의 부하를 주려한 경우)

 

따라서 

1.1 무게를 점진적으로 늘릴 수 있는 환경이 필요했다.

1.1.1 그러나, 다치기 싫었다. 누군가의 코칭으로 자세를 교정받으며 안전하게 운동하고 싶었다.

1.2 몸의 결함을 찾고 보완하고 싶었다.

1.2.1 현대인, 그것도 개발자라는 직업을 갖고있기에 내 몸은 분명히 틀어져있을거라는 생각이 있었다.

1.3 멋진 근육을 갖고싶었다. (무슨 말이 필요할까)

1.4 부족한 근육을 보충하고싶었다.

1.4.1 코어근육의 개념도몰랐다. 부족한 근육을 보완하여 몸을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하는 법을 알고싶었다.

 


2.PT샵 결정에 대한 고려사항

그렇다면 좋다. 

PT를 받자!

그런데 어디에서 누구에게 받아야하나?

인터넷에 떠도는 괴담에 따르면,

운동시켜놓고 뒤에서 폰보면서 숫자만 세는 트레이너들도 있다는데...

 

트레이너의 역량체크가 필요하다.

물론 나는 그쪽업계가 아니기에 잘 모른다.

그렇지만 그나마 판단할 수 있는것이 있다.

 

2.1 자격증

2.1.1 자격증도 다양하고 그에따라 난이도도 천차만별이란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전문성이 강조되는 자격증이 있으므로, 해당 자격증을 얼마나 취득하고있는지 확인한다면

어느정도의 전문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2.2 지인추천 or 리뷰

2.2.1 제일 확실한건 후기가아닐까 싶다. 해당 트레이너에게 PT를 받은 회원들의 후기를 살펴보자.

물론, 어느정도 걸러들어야하는건 본인 몫이다.

또, 나같은 경우에는 너무 마음에 들었던 트레이너쌤을 주변에 추천해주기도 했다.

따라서 집 근처 PT샵에 다녀본 지인이 있다면 추천을 받아보는 것도 좋겠다.

2.3 집과 가까운가?

2.3.1 결국에는 운동이다. 습관이 제대로 잡혀있거나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아니라면,

운동을 하러가는 발걸음은 대부분 무겁다고 느낀다.

최대한 집 또는 직장에 가까운곳을 골라 부담을 덜자. (사실은 PT수업을 빼버리는 핑계거리를 줄이는것이 목표)

2.4 상담에서 꼼꼼히 물어보기 & 체험PT가 있다면 받아보기

2.4.1 상담 시 트레이너님의 성향 및 스타일체크를 꼭 해보길바란다.

2.4.2 체험PT가 있는곳도 있으니, 있다면 받고 결정하는게 무조건 좋지 않겠는가

 


3.PT과정

*100% 주관적일 것임을 참고

 

(시간 순)

3.1 PT 1회차 때, 맨몸운동을 위주로하여 몸의 약점체크

3.2 약점체크를 계속 진행하며 약점 보완 운동 및 목표(체중감량, 근비대)에 따른 식단과 운동 진행

3.3 코어+약점 보완 운동 병행해가며, 상+하체 운동을 한번에 진행

3.4 코어+약점 보완 운동 병행해가며, 상/하체 운동을 분리하여 진행

3.5 3대운동 진행하며 자세체크

3.6 3대운동 진행하며 중량증가

3.7 다양한 기구운동 사용법 티칭

 

반응형

4.결과적으로 내가 얻은 것

4.1 나의 약점 체크

4.1.2 한쪽 어깨 승모근, 하체 내전근 비대칭, 코어근육 부족 등 생각지 못했던 부분 발견

4.1.3 약점을 보완해가며 운동할 수 있도록 자세 티칭받음 (제일 만족스러웠던 부분)

 

4.2 운동 마인드셋

4.2.1 중량만치는게 아닌 운동을 함에 필요한 마인드셋을 항상 조언받음

 

4.3 근육량 증가

 

4.4 지방량 감소 (했다가 다시증가..^^)

 

4.5 식단체크 및 식단체크하는 방법

 

4.6 PT종료 후 헬스장 가서 혼자 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기구 사용법

 

+a...

 


꼼꼼히 체크한 만큼 

처음부터 좋은 트레이너님을 만나 에너지넘치게 운동했던 것 같다.

나도 중간중간 텐션이 낮아지곤 했는데,

변치않게 에너지넘치시는 모습을 보며 다시 힘냈던 것 같다.

따라서 트레이너님의 역량을 많이 봐야하겠다.

 

30회가 끝나는 이 시점에서

조금 더 추가할까 했다가 

PT는 멈추고 헬스장가서 지금까지 배운것을

실제 내가 써보려고한다.

 

적어도 혼자 하며 한계에 봉착해봐야 

다음 PT를 하더라도 더 맛깔나게 써먹을 수 있지않을까?

학에는 습이 필요하니까 말이다.

 

다들 운동 화이팅

반응형